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세요

대한아동복지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한아동복지학회 제9대 회장을 맡은 한성심입니다.

대한아동복지학회는 아동복지, 사회복지, 아동학, 보육학, 아동심리 및 상담, 유아교육 등 관련 학과 교수들이 모여 학문적․ 실천적 현장에서 아동들의 행복과 권리 증진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쏟는 학술단체입니다.

우리 학회는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 특성에 적합한 아동복지 이론의 구축과 아동복지현장과 연계된 다양한 학술활동의 증진을 통해 21세기 아동복지의 이론적, 정책적, 실천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준 높은 많은 전문 연구와 학술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져야 하며 그러한 노력으로 우리 사회는 보다 행복한 미래가 열릴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아동들이 행복하고 창조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정부와 지역사회, 아동복지 실천현장 전문가, 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하여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아동복지 관련 학문과 실천현장에서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애정어린 관심과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참여는 저와 임원진들에게 학회 설립목적의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임원진들은 학회의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9 대 대한아동복지학회장 한 성 심 드림